새로운 기능
GPU 지원으로 이미지 편집 작업이 빨라졌습니다.


라이트룸에서 이미지를 처리하는데 GPU의 자원을 사용하는 것은 꽤 오래되었습니다. 그러나 주로 이미지를 표시하는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. 이번 라이트룸 8.4 버전에서는 GPU 자원을 이미지 편집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. 실은 이전 버전에서 이미지 처리에 사용한다고 해서 당연히 편집에도 사용되는 줄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었나 봅니다. 이제 이미지 표시와 이미지 편집에 모두 사용되니 그래픽 카드의 중요성이 더 크다고 할 수 있겠네요.
 
GPU 설정은 기본값으로 자동 설정으로 되어있습니다. 이미지 편집에서 GPU를 사용하려면 이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.
 
Lightroom Classic에서 [편집 > 환경 설정] 메뉴를 선택합니다. macOS에서는 [Lightroom Classic > 환경 설정] 메뉴를 선택합니다. [환경 설정] 대화상자가 실행되면 다음 화면처럼 [성능] 탭을 클릭합니다. [Camera Raw] 항목에 [그래픽 프로세서 사용]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고, 그 아래에 시스템의 그래픽 카드의 사양이 표시됩니다. 이는 라이트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카드가 장착되었음을 의미합니다.
 
 
 
[그래픽 프로세서 사용]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. 이미지 편집에서 GPU를 사용하려면 [사용자 정의] 메뉴를 선택합니다.
 
 
 
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로 표시됩니다. [디스플레이에 GPU] 사용은 기본값으로 선택돼 있습니다.
 
 
 
다음 화면과 같이 [이미지 처리에 GPU 사용]을 추가 선택하고 [확인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

Close Menu
It's transparent.
Adjust the opacity to set the color.
Color
Opacity
Color format
Colo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