① 인쇄 대상
출력할 대상을 선택합니다. 현재 라이트룸과 연결된 프린터(출력기)로 출력하려면 [프린터]를 선택하고, 출력 업체에 의뢰하려면 [JPEG 파일]을 선택해 파일로 저장합니다.
② 드래프트 모드 인쇄
[드래프트 모드 인쇄] 옵션을 선택하면 빠르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. 드래프트 모드는 미리 보기 이미지를 사용하므로 인쇄 품질과 크게 상관없는 밀착 인화 및 초안에 사용하면 좋습니다. [드래프트 모드 인쇄]를 사용하면 [인쇄 선명하게 하기]와 [색상 관리]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
③ 인쇄 해상도
출력 해상도인 PPI(Pixel Per Inch)를 설정합니다. 프린터(출력기)에 따라 72~720ppi를 사용할 수 있지만, 고사양 잉크젯 출력을 비롯한 작업 대부분에는 240ppi의 기본값이 적합합니다. 라이트룸에서는 필요한 경우 인쇄 해상도 및 인쇄 치수에 따라 이미지 데이터를 다시 샘플링합니다.
④ 인쇄 선명하게 하기
[인쇄 선명하게 하기]를 사용하면 사진을 프린터로 보내기 전에 용지 유형에 따라 선명도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. [인쇄 선명하게 하기]는 현상 모듈의 [세부] 패널에서 [선명하게 하기]로 설정한 것에 추가로 적용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. [드래프트 모드 인쇄]를 사용하면 [인쇄 선명하게 하기]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⑤ 색상관리
인쇄 중에 색상 관리를 라이트룸에서 처리할지, 아니면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처리할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. 특정 프린터와 용지 조합을 위해 만든 사용자 정의 프린터 색상 프로필을 사용하려는 경우 라이트룸에서 색상 관리를 처리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 색상을 프린터에서 관리합니다. [드래프트 모드 인쇄]를 사용하면 프린터에서 자동으로 색상 관리를 처리합니다.
프로파일을 지정하면 렌더링 의도를 선택하여 이미지 색상 공간에서 프린터 색상 공간으로 색상이 변환되는 방식을 지정합니다.
- 가시 범위 :가시 범위 렌더링에서는 색상 간의 시각적 관계를 유지하려고 시도합니다. 색상 영역을 벗어난 색상으로 변경될 수 있는 색상 영역 내 색상은 재현 가능한 색상으로 전환됩니다. 가시 범위 렌더링은 이미지에 색상 영역을 벗어난 색상이 많이 있는 경우에 유용한 옵션입니다.
- 상대 : 상대 렌더링에서는 색상 영역 내 색상을 모두 유지하며 색상 영역을 벗어난 색상을 가장 근접하게 재현할 수 있는 색상으로 전환합니다. [상대] 옵션은 원본 색상을 더 많이 보존하므로 색상 영역을 벗어난 색상이 거의 없는 경우에 유용한 옵션입니다.
⑥ 인쇄 조정
화면상의 색상과 거의 비슷한 채도와 명도로 맞추려면 [인쇄 조정] 옵션을 선택하고 [명도] 및 [대비] 슬라이더를 조정해 출력합니다.